include vs forward

Directives(지시어)

: JSP파일의 속성을 기술. JSP 컨테이너에게 전달하기 위한 페이지 처리 방법 내용을 암고 있음.

page, include, taglib

<%@ include file=”FileName” %>

  • 해당 파일을 포함시킨 후 컴파일.
  • 두 파일이 합쳐졌을 때 완전한 JSP파일이어야 한다.
  • 정적 페이지에 적합.

 

Action

: 액션태그는 XML 스타일의 태그로 기술. include, forward, useBean

<jsp:include page=”xx.jsp” />

  • 실행 시점에서 해당 파일을 호출하여 각각 컴파일.
  • 파일 두개가 합쳐졌을 때, 완전한 JSP 아니어도 됨.
  • 동적 페이지에 적합.

 

<jsp:forward page=”xx.jsp” />

  • 현재 페이지의 제어권을 완전히 다른 페이지로 전달
  • Web Container 내에서 페이지 이동한다.
  • 실제 웹 브라우저는 다른 페이지로 이동했음을 알 수 없다.
  • 최초에 호출한 URL표시된다.
  • request, respond객체 공유.

 

Response

: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응답하는 객체

<% response.sendRedirect(“URL”); %>

  • Web Container가 웹 브라우저에게 해당 URL로 이동하도록 한다.
  • 주소를 바꾸고 이동한다.
  • 새 페이지에서 request, response객체가 새롭게 생성한다.

 

pageContext

: 다른 내장객체를 얻거나, 현제 페이지의 제어권을 다른 페이지로 넘기는 방법 제공.

<%pageContext.include(“파일명”);%>

<%pageContext.forward(“파일명”); %>

  • 요 인클루드, 포워드는 액션태그와 같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다이소: 가습기 퍼니셔 - 가습기 살균제

다이소 짱! 압축배양토 - 달팽이 바닥재

틀니/치열교정기 전문 살균세정제 DENTFIX